-
[매일경제]
롯데건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에 고품격 주거 서비스 ‘엘리스’ 적용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건설사들의 ‘주거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천편일률적인 주거 서비스만 제공했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고급 호텔 부럽지 않은 컨시어지 서비스부터 서적 큐레이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2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영등포구에서 분양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교보문고와 협약해 입주민들에게 서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당시 평균 198.76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관리자 2024-05-29 -
[서울경제TV]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분양 중
시공능력평가 8위의 롯데건설이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전용면적 84~119㎡, 총 682실 규모로 롯데건설의 우수한 시공능력과 특화 주거 서비스 ‘엘리스’가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특화 주거 서비스 ‘엘리스’를 통해 영화관람, 카셰어링∙출장세차, 홈케어, 무인세탁함, 여행, 아이키움 등 총 6개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검단신도시 랜드마크로 개발중인 ‘넥스트 콤플렉스’를 누리는 복합주거단지라는 점 역시 높게 평가 받는다.
관리자 2024-05-23 -
[파이낸셜 뉴스 ]
확실한 대형 개발호재 갖춘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주택시장에서 대규모 개발호재를 갖춘 단지가 스테디셀러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양극화가 극심한 분양시장에서도 대규모 개발호재를 품은 단지들은 여지 없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가 하면, 기존 주택들도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이들 단지들은 해당 개발호재의 진행에 따라 인프라가 개선되거나 확충돼 생활 편의성이 높아진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신규 배후수요의 유입을 통한 부동산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 선호도가 높다.
관리자 2024-05-21 -
[이코노믹리뷰]
롯데건설, 법조타운 품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분양
법조타운 인근에서 공급하는 주거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주변으로 유해시설이 없고 잘 갖춰진 인프라로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며, 판사, 변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핵심 수요층을 이루고 있다. 신규 조성되는 법조타운은 주로 신도시 및 택지지구에 들어서 해당 지역 발전의 중심축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한 업계 전문가는 “법조타운 일원은 전문직 고소득자가 주 구성원을 이루는 만큼 경기 변화에 따른 수요편차가 작고, 가격이 안정적이다”며 “불황에는 안정적이고, 호황에는 높은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https://www.econovill.com)
관리자 2024-05-16 -
[뉴스핌]
서울 전세난에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관심
서울 전세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감에 따라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수도권 주거 단지의 인기가 높아질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4월 넷째 주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전주 대비 0.07%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5월 넷째 주부터 무려 49주 연속 오름세가 이어진 것이다. 해당 통계 조사 시작 이래 역대 네 번째 긴 연속 상승세다.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고금리 상황에 매매 수요가 위축돼 전세 수요가 늘어났고 전세 사기 증가 등의 이유로 빌라를 기피하는 현상까지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관리자 2024-05-14 -
[헤럴드경제]
슬세권 전성시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눈길 끄는 이유
부동산 시장에서 ‘슬세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슬세권이란 슬리퍼처럼 편안한 차림으로도 다닐 만한 가까운 거리에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입지를 말한다.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며 실거주 시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입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진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최근 20~40대까지의 젊은 MZ세대가 시장의 핵심 연령층으로 떠오른 것 역시 슬세권의 인기 상승에 힘을 싣고 있다. 젊은 세대일수록 주거의 기준에서 ‘편의성’이 중요도가 높기 때문이다.
관리자 2024-05-09 -
[국토일보]
검단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주목
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인근 주거단지가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는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편리한 이용이 가능한 데다, 대체로 지하철역이나 버스 환승센터 등이 밀집해 있어 교통 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결국 생활에 필요한 각종 기반시설의 이용이 모두 편리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유리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을 사로잡는 모습이다.
관리자 2024-05-07 -
[서울경제]
초역세권과 고급복합주거단지의 만남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출처 : h
지하철역 출구와 가까운 ‘초역세권’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흥행 보증수표로 손꼽힌다. 일반적인 역세권 단지보다는 당연히 더 높은 가치를 가진 것으로 평가 받는다. 초역세권 단지는 출퇴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고 역 주변에 갖춰진 상업시설이 풍부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렇게 우수한 입지를 갖춘 단지는 공급보다 수요가 늘 많기 때문에 상승기에는 더 많이 오르고 하락기에도 꾸준한 수요가 유지돼 환금성이 뛰어나다. 특히 서울 출퇴근자가 많은 수도권 지역에서는 역까지의 거리가 얼마나 되느냐가 단지의 가치와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리자 2024-05-02 -
[아주경제]
新 맹모삼천지교, 교육환경 우수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주목
검단신도시 내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Ⅰ·Ⅱ·Ⅲ’가 교육 환경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유치원은 물론 초·중·고교, 사교육 시설도 옆에 들어선다. 우선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가까이 위치한다.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의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 여건 외 편의시설도 있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 공원도 인접해 있다.
관리자 2024-04-30